| [어디고 이해하기] 드라이버용 앱 업데이트하기 | |
어디고 드라이버 앱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온라인으로 전환하기 전에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앱에서 알림 메시지를 보냅니다. 업데이트를 하려면 안내 메시지를 따르세요. 앱 스토어를 방문해 가장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 앱 과 라이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운행을 받지 않습니다. | |
온라인이지만 많은(또는 전혀) 운행 요청을 받지 못한다면 다음을 권장합니다.
- 승인된 서비스 지역 내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 어디고 승객용 앱이 아니라 어디고 드라이버 파트너 앱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도시 내에서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운행하세요
- 전화기나 드라이버용 앱을 재시작하세요
이러한 단계를 거쳤는데도 운행 요청을 받지 못한다면 어디고 운영팀에 알려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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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내 iPhone에 '네트워크 오류'가 표시됩니다. | |
앱에 네트워크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가. '설정' > 'Wi-Fi'에서 Wi-Fi를 끕니다.
나. '설정' > '에어플레인 모드'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끕니다.
다. '설정' > '모바일데이터'에서 모바일데이터 데이터를 켭니다.
이러한 단계를 끝낸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여전히 네트워크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비밀번호가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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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내 Android 휴대폰에 '네트워크 오류'가 표시됩니다. | |
앱에 네트워크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가. '설정 앱' > 'Wi-Fi'에서 Wi-Fi를 끕니다.
나. '설정 앱' > '에어플레인 모드'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끕니다.
다. '설정 앱' > '연결' > '데이터사용'
> '모바일 데이터' 에서 데이터를 켭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을 선택해서 휴대폰을 재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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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왜 휴대폰이 뜨거운가요? | |
파트너 앱이 실행되려면 배터리와 처리
전력이 필요합니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휴대폰이 만지기
어려울 정도로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는 휴대폰을 전원에 연결해두세요.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을 에어컨 통기구 근처에 두면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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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라이더에게 연락할 수 없습니다. | |
라이더와 연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어디고 계정의 휴대폰 번호가 올바른지 확인해 보세요. 계정의 번호가 집 전화 번호가 아닌 휴대폰 번호이고, 개인 정보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라이더에게 연락하려는 경우에는 항상 드라이버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라이더와 연락할 수 없다면 앱에서 1:1문의를 통해 운영팀에게 알려주세요. |
| [어디고 이해하기] 앱이 멈추거나 iOS와 충돌합니다. | |
앱이 계속 멈추거나 충돌하는 경우
앱에서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가. 강제 종료
- 홈 버튼을 두 번 누릅니다.
- 어디고 앱 카드를 위로 밉니다.
- 앱을 다시 엽니다.
나. 문제가 계속되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보세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주의: 모든 비밀번호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설정' > '일반'을 선택합니다.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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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앱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 |
휴대폰의 알림이 음소거(무음)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 앱의 알림음이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량을 크게 설정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가 차량 USB 포트에 연결될때 무음또는 음소거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종료하는 것도 시도해보세요.
휴대폰의 메인 화면에서 설정 > 블루투스로 들어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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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류 | |
가.
Android 폰에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귀하의 위치 서비스 설정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연결 > 위치 > 위치 인식 방식 으로 이동하세요.
- 위치 인식 방식이 높은 정확도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나. 귀하의 폰에 모든 앱이 최신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Google Play 스토어를 여세요.
- 상단 우측 코너에서 메뉴를 선택하세요.
- 내 앱 > 모두 업데이트로 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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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온라인 중 다른 앱 이용 | |
온라인으로 전환한 상태에서 드라이버 자신의 여정을 등록하고 다른 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더가 등록된 여정을 선택하여 매칭이 이뤄지면 드라이버의 폰으로 푸시알람이 전달됩니다.
어디고 드라이버 앱은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통화를 할 때도 계속 작동합니다. 운행 요금이 정확하게 기록되도록 GPS 정보도 계속 수집됩니다.
운전 중에 전화를 사용하면 주의가 산만해지고 위험하다는 것을 유념해 주세요. 라이더들이 이를 무례하고 불안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장애인 보조 동물과 보조 기기 | |
어디고 드라이버 파트너는 장애인 승객의
운송에 관한 해당 지자체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파트너가 장애인 승객 탑승에 관한 법률을 위반할 경우
어디고와의 계약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드라이버 파트너는 보행 보조기, 지팡이, 접이식
휠체어 또는 소형 보조기를 사용하는 장애인 승객이 최대한 탑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불법적인 차별 사례가 신고될 경우 어디고가 사건을 조사하는 동안 계정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장애인
승객 탑승에 관한 법률 위반이 확인된 경우 어디고 플랫폼 접근이 영구적으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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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Android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
Android 기기를 사용할 경우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어디고 드라이버'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앱을 다운로드하는 데 여전히 문제가 있으면 어디고 운영팀에 문의해 주세요. |
| [어디고 이해하기] iOS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
Apple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Apple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어디고 드라이버'를 검색하여 앱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하세요. 앱을 다운로드하는 데 여전히 문제가 있으면 어디고 운영팀에 문의해 주세요. |
| [어디고 이해하기] 드라이버 파트너용 앱(Android) 다운로드 | |
어디고 드라이버 파트너용 앱은 버전 4.8 이상을 실행하는 모든 Android 기기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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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드라이버 파트너용 앱(iOS) 다운로드 | |
iPhone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개인 기기에 드라이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마치고, 앱 사용 시 어디고 드라이버가 귀하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허용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될 때 '허용'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운행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친구와 내 계정을 공유할 수 있나요? | |
어디고 이용 약관에서는 드라이버 파트너
계정의 공유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드라이버 파트너가 회원님의 계정을 이용할 경우 심각한 안전상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드라이버 파트너용 앱에 표시된 파트너 프로필이 실제로 일치하지 않을 경우, 계정이 즉각 일시 정지되고 조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확인된 불만 사항에 대해 저희는 무관용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을
위반한 드라이버 파트너는 플랫폼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확인되지 않은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드라이버 파트너에게 공식 경고가 발송됩니다. 확인되지 않은 불만
사항은 스트라이크 시스템을 통해 기록됩니다. 계정 공유와 관련해서 여러 번 불만 사항이 제기되면 드라이버
파트너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동의 없이 자신의 계정을 이용 중인 것으로 의심되면 저희에게 바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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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고 이해하기] 드라이버 가입 절차 | |
①드라이버 계정 만들기
②드라이버로 가입하기 위한 요건 어디고 드라이버로 어디고 플랫폼에서 운행하고자 한다면 특정 연령, 운전 경험 및 차량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만족할 경우, 유효한 운전면허증, 차량 등록증 및 보험 증빙 서류도 제공해야 합니다.
③심사 절차 심사는 먼저 가입하고 서류를 등록한 분들을 순서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등록하신 서류로 드라이버로서의 자격이 되는지 심사 후, 승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④승인까지 소요 기간 제출된 서류의 검토는 평균 1-3의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더 빠른 드라이버 등록을 위해 다음의 내용을 다시 한번 검토해주세요:
-등록한 프로필 사진이 본인을 확인할 수 있고 규정에 맞는 사진인지 확인해주세요. -유효한 서류를 제출하였고 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는지 확인 해주세요. 만료된 서류는 모두 거절되며 서류를 다시 제출하려면 또다른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동차 보험가입 증명서와 운전 면허증에 표시된 드라이버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드라이버의 서류에 기입된 이름과 신규 가입한 어디고 계정의 이름이 일치해야합니다. -업로드한 사진에 빛반사가 없으며 글자가 잘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서류를 촬영하실때 카메라의 플래시를 꺼주세요. 플래시는 빛을 반사시켜 글자를 흐릿하게할 수 있습니다. -서류의 네개의 모서리가 모두 보이도록 촬영했는지 확인해주세요.
⑤계정 활성화 모든 서류검토가 끝나면 승인이 완료되고, 어디고에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제출한 서류나 등록증의 유효기간 만료되었을 경우, 계정이 비활성화 됩니다.
알림을 받지 못한 경우 어디고 운영팀으로 연락을 주세요. - 필요한 모든 서류가 프로필에 업로드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거부된 서류가 있다면 다시 업로드해야 합니다. - 모든 필수 서류가 이미 추가되었다면 인증을 위해 48시간 가량 기다려 주세요.
⑥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어디고 계정을 만드는 데 문제가 있다면 어디고 운영팀에게 연락 바랍니다.
가입 절차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
어디고 운행을 위해 가입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개인정보 및 차량정보를 입력해 가입을 하고 심사가 완료되어 승인을 받으면 어디고 서비스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고는 다음 사항을 검토합니다. - 운전면허증 등 개인정보 - 차량등록증, 보험증권, 차량 사진 및 드라이버 심사에 필요한 추가 서류
어디고에서 서류를 검토하여 승인하면 귀하는 앱 전체에 접근할 권한을 얻게 됩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어디고는 안전한가요? | |
어디고의 드라이버 회원들은 까다로운 서류 검토 절차를 통해 승인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어디고만의 방식으로 드라이버 회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을 하고 있으며, 앱 내에서는 상호 평가 시스템을 통해 문제가 있는 회원들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라이더와 드라이버는 계정을 설정할 때 개인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개인 정보는 기밀로 유지되며 신원 확인을 위해 보관됩니다. 픽업 위치나 목적지로 이동할 때 라이더용 앱에 드라이버의 이름 및 사진, 차량 제조사 및 모델 그리고 차량 번호가 표시됩니다. 드라이버의 차량은 드라이버는 물론 라이더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상태에서 드라이버는 운행 요청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
| [어디고 이해하기] 어디고는 무엇인가요? | |
어디고는 실시간으로 매칭되는 On-demand 라이드셰어링 서비스입니다. 어디고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매칭으로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어디고는 단순히 물리적 이동뿐만 아니라 아닌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주목하여, 국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지역과 시간, 대상에 집중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